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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스폰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컨텐츠 크리에이터(크리에이터. 이하 ‘크리에이터회원”이라 한다)와 주식회사 미툰앤노벨(이하 “회사”라 한다)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하이스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며, 다음과 같이 계약(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을 체결한다.

 

2(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가입 화면에 게시한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한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서면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약관의 해석 및 적용)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계약이 우선한다.

 

4(용어의 정의)

1. “하이스폰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운영하는 채널에서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하이스폰 사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터회원”의 콘텐츠을 이용하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로부터 받은 후원금을 “크리에이터회원”이 수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2. “후원 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하이스폰 서비스”를 이용하여 “하이스폰 포인트”를 충전 후 “크리에이터회원”에게 후원한 금액을 말한다.

3. “콘텐츠후원 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하이스폰 서비스”를 이용하여 “하이스폰 포인트”를 충전 후 “크리에이터회원”의 콘텐츠를 구매한 금액을 말한다.

4. “서비스 수수료”라 함은 “회사”가 “크리에이터회원”에게 “하이스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를 말한다.

5. “정산금액”이라 함은 “크리에이터회원“에 대한 “후원금액” 혹은 "구독 등 유료 서비스 이용 금액"에서 서비스 수수료 및 결제대행사 수수료, 기타 세금 등을 차감한 후 “회사”가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지급하는 금액을 말한다.

6. “결제기관”이라 함은 통신사, 신용카드사, 선불결제수단의 발행기관 등을 말하며, "결제대행사"라 함은 해당 결제기관과 회사 사이에서 결제업무를 대행하는 기관 혹은 회사를 뜻한다.

7. “제휴콘텐츠“라 함은 “하이스폰 포인트”를 이용하여 ‘회사’와 계약을 맺은 업체의 콘텐츠, 상품 등을 ‘회사’의 콘텐츠와 동시에 구매 또는 이용하는 콘텐츠를 뜻한다.

8. “구독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하이스폰 포인트"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일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일정 기간동안 특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구입, 이용하는 콘텐츠를 뜻한다.

9. “프리미엄멤버십”이라 함은 정기결제 유료 서비스로 서비스의 제공 내용과 관계없이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해서 "회원"이 정기적으로 요금을 결제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뜻하며, 해당 서비스 제공내용 및 조건에 따라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수익이 정산되거나, 정산되지 않을 수 있다.

10. “프리미엄이용권”이라 함은 정기결제 유료 서비스로 서비스의 제공 내용과 관계없이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해서 "회원"이 정기적으로 요금을 결제하여 정기구독 서비스를 건당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하는것 뜻하며, 해당 서비스 제공내용 및 조건에 따라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수익이 정산되거나, 정산되지 않을 수 있다.

 

5(결제서비스의 내용과 양 당사자의 의무 등)

회사는 “하이스폰 서비스”를 상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와 회원의 의무는 아래와 같다.

1. 회사의 의무

 1) 하이스폰 서비스 시스템 구축, 개선 및 시스템 연동 등 하이스폰 서비스의 상시제공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단,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 시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한다.

   -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새로운 서비스 시스템으로의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과의 계약 및 서비스 유지를 위해 회원, 콘텐츠 등의 관리를 해야 하며 이를 위해 회원이 본 조 2항 회원의 의무를 불이행한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해당 사유로 발생한 모든 거래의 거래취소 및 결제금액 환불 

  - 본 계약 정산 조항과 관계없이 정산금액 지급의 보류 및 환수   

  - 구독서비스 및 제휴콘텐츠의 제공 중단

  - 위반사항의 경중에 따른 해당 회원 계정에 대한 경고, 기간제재, 영구제재 등 

  - 해당 사유로 인한 회사의 손해발생시, 해당 크리에이터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등 민·형사상 법적 조치   

  - 본항의 조치가 취해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본 계약을 해지

2.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시스템에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복구를 위한 회원의 의무는 아래와 같다.

  - 회사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 등의 지급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 혹은 별도 계약한 제3 위탁서비스를 통한 정산정보등록                                               (정산계약-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장 정보 등)

 2) 크리에이터회원은 아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후원를 받거나 유도해서는 아니된다.

  - 후원한 사람에게 환전 후 되돌려 줄 목적으로 후원금을 받거나, 유도하는 경우.           

  - 기타 현행 법령상 위법 사유를 포함한 컨텐츠을 통하여 후원금을 받거나, 유도하는 경우.

 

 

6(거래 취소 및 결제금액 환불 등)

회원의 후원금 취소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가 응대 및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와 크리에이터회원의 별도 서면 협의가 있거나, 관계법령 또는 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제3자의 명령이 있는 예외적인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회사 또는 결제기관 또는 관계기관 및 협회 등을 통하여 클레임(회원의 시청자 본인이 아닌 제3자가 결제 정보 등을 도용하여 이루어지는 부정거래 관련 클레임 포함)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조치를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취할 수 있다.

- 클레임 관련 결제내역 자료의 제공 클레임 관련금액 상당액의 정산금액 지급 보류 결제서비스 제공 일시 정지(제한)

- 계약 해지 클레임과 관련한 결제의 거래취소 또는 결제금액 환불

- 개별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수익이 분배되는 구독 혹은 그에 준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회원에게 해지 및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해당 환불금액에 대해 크리에이터회원이 회사로부터 지급받아야하는 정산 금액에서 전액 또는 일부를 차감 할 수 있다. 단, 해당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계약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계약의 내용을 우선하여 따른다.

 

7(서비스 수수료)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 수수료, 정산 및 정산 금액의 지급방법 등은 아래 항에서 정하기로 한다. 단, 회사는 매출액의 증감, 결제기관의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다.

 

8(정산방법)

정산대상 기간은 매월 1 일부터 말 일까지로 하여 [1]개월 단위로 정산을 행한다. 다만, 회사 및 결제대행사의 사정에 의하여 정산 대상기간을 달리 정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회사 및 결제기관의 정책에 따른다. 크리에이터회원은 정산대상 포인트를 받은 이후 처음 도래하는 월말까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통하여 정산정보등록(정산계약)를 하여야 하며,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 정산을 진행할 수 없다. 회원이 가입 후 처음 도래한 정산요청 가능일로부터 [36]개월내 정산계약을 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후원받은 하이스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한다. 회사는 크리에이터회원이 정산받을 금액이 [5]만원 미만일 경우, 정산을 유예하고 다음 정산 금액에 합산하여 정산할 수 있다. 회사와 크리에이터회원이 각각 보유한 회원의 받은 내역이 상이한 경우, 회사와 크리에이터회원은 상호 보유한 자료를 비교하여 정산 금액을 합의할 수 있고, 결제가 이루어진 결제대행사의 정보를 참고할 수 있다. 합의가 지연되는 경우에 회사는 양 당사자가 주장하는 정산금액 중 적은 금액을 기준으로 정산을 실행할 수 있다. 이 경우 합의 시까지 회사는 정산금액 지급 연체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회사는 크리에이터회원이 요청하는 경우 정산과 관련된 자료를 크리에이터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정산 대상기간에 발생한 정산금액의 지급기일은, 매월 [10]일까지 크리에이터회원이 직접 정산요청 후 정산승인을 마친 날의 익월 [말]일까지로 한다. 단, 요청 서류 누락, 계좌번호 오기입 등 크리에이터회원의 귀책사유로 정산금의 지급이 실패한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된 날의 익월 [말]일까지 지급한다. 회사는 정산금액의 지급기일에 정산금액[ ((받은 포인트 + 후원금액) – (서비스수수료 + 결제대행사의 수수료)) - 소득세 등 세금을 공제한 금액) ]을 크리에이터회원이 지정한 계좌에 이체한다. 크리에이터회원이 병역 근무 중인 경우, 병무청의 별도 요청이 있을 시 병역 기간 중 정산이 제한될 수 있다. 회사는 도용 등 불법적인 사용에 의한 결제로 후원된 금액에 대해서는 그 내용을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 후 회원의 정산 금액에서 제외할 수 있다. 또, 불법적인 방법으로 취득 혹은 취득하였다고 의심되는 후원 금액의 경우 사전 안내 없이 후원 금액의 정산취소, 의심되는 상황에 대한 크리에이터회원의 소명이 종료될 때까지 지급을 거부 또는 기지급된 정산금액을 회수할 수 있다. 회원은 원활한 정산 처리를 위해 회사가 별도의 공지사항 혹은 이용안내로 고지한 방법을 통해 계좌정보 등 정산금 지급에 필요한 정보 기재 후 일정한 방법을 통해 본인인증 혹은 전자서명을 진행하여 정산등록신청을 하여야 한다. 해당 절차를 모두 완료하여 회사에서 승인처리를 완료한 경우 크리에이터회원과 회사는 정산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간주한다. 크리에이터회원이 만 14 세 미만이거나 한정치산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 정산계약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 및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동의를 하여야 한다. 정산내역에 따라 제휴콘텐츠, 구독콘텐츠 등으로 인해 회사가 크리에이터회원에게 회사가 직접적으로 취급, 판매하지 않는 상품, 포인트, 콘텐츠등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고지가 없는 이상 회사는 자사 고객에 대한 제공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관계인 업체로부터 대량으로 구입하여 발송 혹은 제공한다.

 

9(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10(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약정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유료결제를 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결제를 한 경우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간 또는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1(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은 다음의 경우 서면통지로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상대방이 정당한 사유 없이 본 계약을 위반하고, “서면(이메일 포함)” 시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해당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의 주요 재산에 대한 보전처분결정, 강제집행, 체납절차, 회생절차, 파산절차 및 이에 준하는 법정절차가 개시되어 더 이상 계약유지가 곤란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의 업무 관련 인허가 미비 등의 법률상 하자가 있는 경우 기타 본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조의 해지는 이미 발생한 청구권 및 손해배상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12(요금 등의 환불)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 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차이가 있는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이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⑤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회사는 결제 수수료 등 입금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한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⑥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이 요금 등을 미납하고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충당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⑧ 부정행위 등에 따른 이용제한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⑨ 부정거래 방지를 위하여 휴대폰결제의 경우 요금 수납 확인 후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13(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보호 의무)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14(양도 등 금지)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사전 서면에 대한 동의 없이는 본 계약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 3 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15(비밀유지, 관할법원 등)

회사와 회원은 본 계약 상 알게 된 상대방의 비밀 및 고객정보를 본 계약기간 및 계약의 종료 이후에도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유출하거나 본 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자신의 임직원, 대리인, 사용인 등 기타 관련자에게도 동일한 의무를 지도록 한다. 회사와 회원은 본 계약의 종료 또는 해지 이후에도 정산금액 지급의 범위 내에서는 그 사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 처리하여야 한다. 필요에 따라 회원과 회사가 추가로 맺은 계약이 존재하면서 해당 계약에 대해 본 약관과 상충하는 항목이 존재할 경우 1. 해당 계약의 예외조항 2. 본 약관의 예외조항 3. 본 약관의 내용 순으로 우선하며, 해당 우선순위로 판단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합의 후 처리하거나 우선 본 약관에 따라 처리한 뒤 추후 합의되는 내용으로 다시 처리할 수 있다. 이 경우 합의 이전까지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 및 해당하는 경우 지급 연체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혹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을 전속적인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해결한다.

 

16(서비스 관리 책임)

회사의 서비스 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다.
성명: 박진오
직위: 이사
연락처: 070-8677-0612

 

17(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회원은 회사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저작물, 정보에 대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발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18(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회사는 임시조취 등이 취해진 회원에게 위반사항의 경중에 따라 해당 회원 계정에 경고, 영구탈퇴 등을 취할 수 있다.

 

19(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0(계약기간)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체결일로부터 [1]년으로 하며, 계약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의 변경, 해지 등의 의사를 서면으로 표시하지 않은 경우, 본 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연장된다